본문 바로가기
IT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by 마스크에 2020. 11. 15.
반응형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요즘 핸드폰비가 너무 많이 나가 조금 저렴한 요금제를 알아볼까? 하다가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맨날 어디 가입하거나 나 자신을 인증할때 핸드폰으로 인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항상 통신사 3사 밑에 알뜰폰칸이 있더라구요!! 처음엔 복지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이 사용하는 요금제인줄 알았더니, 우리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였습니다!!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찾아보니 처음 출시가 되었을 시기에 데이터가 잘 안터진다거나, 통화음질이 안좋고 끊기는 현상이 많이 일어나 문제점이 많았는데요. 현재는 통신 문제를 많이 해결하여 기존 대기업 통신사들과 품질이 비슷한 수준까지 상승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알뜰폰 요금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나의 통신비를 아껴줄 알뜰살뜰한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알뜰폰 요금제란?

 

 

먼저 알뜰폰 요금제란 무엇인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은 말 그대로 알뜰한 핸드폰인데요. 어떻게 우리가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 요금보다 저렴할 수 있을까? 알뜰폰은 기존의 3사 통신사(skt, kt, lg)의 통신망을 제 3자가 빌려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3사에 비해 저렴한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통신망을 빌려 가상통신망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죠!!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

 

알뜰폰 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기존 요금제에 비해 많게는 반값에도 핸드폰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제변경시 기존에 쓰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약정없이 자유자재로 통신사를 옮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알뜰폰 요금제의 단점

 

알뜰폰 요금제의 단점으로는 고객서비스가 없다는 것입니다. 3사 통신사를 이용하면 3사 멤버십 혜택을 이용하여 각종 IT기기의 할인이라던지, 결합과 같은 상품 등을 이용할 수 있지만 알뜰폰은 딱 데이터, 통화, 문자만 할 수 있는게 전부입니다.

 

말 그대로 통신사에서 주어지는 어떠한 혜택도 없는 것이지요. 하지만 딱히 멤버십 혜택을 누리지 않으시는 분들은 값싼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알뜰폰 요금제 통신망

 

 

통신망 KT SKT LG U+
알뜰폰 브랜드 CJ헬로모바일
(현재는 LG)
7모바일 FreeT
스노우 맨 FreeC 마이월드

 

알뜰폰 요금제 브랜드는 총 6가지 이며, 각각 가져오는 통신망의 통신사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알뜰폰의 원조는 원래헬로모바일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헬로모바일을 보시면 가장 체계가 잘 잡혀있는 느낌이 납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브랜드 데이터 통화 무제한 요금제 5GB / 200분 1GB / 60분
U+ 알뜰모바일 33,000원 15,000원 5,000원
LG 헬로모바일 33,000원 13,840원 4,950원
SK 7모바일 33,000원 14,300원 5,500원
kt m모바일 21,900원
(4.5GB 사용 이후 속도제한)
12,800원 5,390원

 

 

가장 기본적인 알뜰폰 요금제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무제한 요금제는 33,000원이 거의 동일하고 kt m모바일의 경우 속도제한이 있지만 1만1천원 가량 저렴한 것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각각 알뜰폰 요금제를 지원해주는 업체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잘 비교하셔서 마음에 드는 통신사에 알뜰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이 밖에도 다양한 알뜰폰 요금제가 존재하는데요, 위에 사진을 보시고 조금 참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알뜰폰 요금제가 약 20~30개 정도 있어 기존의 통신사 요금제와 비슷할 정도로 다양합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 데이터와 통화량이 있다면 나에게 꼭 알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잘 비교하셔서 가성비 좋은 요금제를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쉽게 고르는 법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유플러스 알뜰모바일과 헬로모바일과 같은 오래된 알뜰폰 요금제 업체에서는 내가 원하는 데이터양과 통화량을 선택하여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옵션에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이렇게 데이터양과 통화량을 원하시는 만큼 선택하시면 알아서 가성비가 좋은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5GB정도의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두 한 달에 약 16,000원 정도 밖에 안나오니 알뜰폰 요금제는 정말 저렴한 것 같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구매 방법

 

 

알뜰폰 요금제는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으십니다. 보시는 것 처럼 가입신청란에 요금제 약정과 가입유형을 선택하시고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또한 우체국이나 편의점에서 알뜰폰 유심칩을 구매하셔서 바로 사용하실 수 도 있는데요. 이렇게 편의점 및 우체국에서 유심칩을 바로 구매하는 것 보다 알뜰폰 요금제 사이트에서 온라인 구매를 하시는 것이 혜택이 더욱더 많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알뜰폰 요금제 요금 뿐만아니라 각 통신사별 사은품까지 모두 잘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요금제를 고르시는 핵심은 자신이 한달에 얼만큼 데이터와 통화를 사용하는지 알아야하는 것 같습니다.

 

그 다음 원하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하게 해주는 통신사의 알뜰폰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또는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