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법원경매자동차 꼭 사

by 마스크에 2020. 9. 25.
반응형

법원경매자동차

 

법원경배자동차에 대해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법원경매자동차는 말 그대로 법원에서 경매로 나온 자동차이기 때문에 허위매물 없는 저렴한 자동차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요즘들어 신차 구매에 대한 부담으로 중고차량을 많이 구매하는 추세인데, 일반 중고차 이외에도 법원경매자동차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법원경매자동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법원경매자동차

 

 

 

법원경매자동차

 

법원경매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들어가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www.courtauction.go.kr/

 

법원경매자동차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시실겁니다.

 

 

법원경매자동차

 

빨간 박스안에 자동차.중기검색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법원경매자동차

 

자동차.중기검색 기능을 이용하셔서 원하시는 자동차 종류나 사건번호, 금액별, 연식 또는 사고내역까지 자세하게 조회하여 경매자동차를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검색 옵션이 없으신 경우 맨위에 법원 종류만 선택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전체 매물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법원경매자동차

 

검색시 다음과 같은 화면을 통해 차량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법원경매자동차

 

처음 법원경매자동차에 과나심을 갖게 되셨다면 여러 가지를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실제로 차량 경매는 매입을 목적으로 입찰 경쟁을 벌이기 때문에 시세보다 높은 가격이 형성될 수도 있고 장기간 제대로 정비가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가 있는 차량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각종 관련 자료들을 세심하게 살펴본 후

 

정말 괜찮다 싶으시면 경매에 참여하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감정평가요항표는 다음과 같이 자세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법원경매자동차
법원경매자동차
법원경매자동차

 

 

법원경매자동차 비용

 

 

법원경매자동차에 경매에 참여하실 경우 경매장 출입은 일반인들에게 허용되지 않는데요. 대부분 법원경매자동차를 직접 입찰하고 구매하는 사람들은 중고차 딜러 혹은 자동차 매매상 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본인이 직접 입찰에 참여하지 않고 중고차 딜로 또는 기관을 끼고 낙찰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유의하여할 사항이 바로 개인에게 이전되지 않고 중간 딜러에게 이전된다는 점입니다.

 

분명이 매매상 쪽으로 이전을 한 번 거쳤다가 개인에게 이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 꼼꼼하게 따저보고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또한 법원경매자동차의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2.2%정도의 낙찰 수수료가 있어 이 금액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법원경매자동차

 

 

법원경매자동차 구매 꿀팁

 

법원경매자동차가 중고차보다 훨씬 저렴한것 처럼 과대 포장 광고가 되어 있는데, 이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물론 중고차 보다 저렴한 법원경매자동차가 존재하기도 하지만

 

법원경매자동차의 시스템 구조상 경쟁이 붙기 때문에 괜찮은 차량의 경우 처음 제시되는 가격에 비해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법원경매자동차라고 하여 무조건 싸다!! 라고 광고하는 법원경매자동차는 대부분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막상 문의를 해보면 그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의 법원경매자동차인 것이지요.

 

법원경매차량을 구매하실 경우는 수리 및 기타적인 경비도 꼼꼼하게 신경쓰셔야 하는데요, 이 수리 및 정비 문제를 해결해 놓은 것이 흔히 보시는 중고차 매매물입니다.

 

중고차 딜러들 역시 법원경매를 통해 자동차를 구매하여 소비자에게 되파는 구조입니다. 이 과정에서 중계 수수료를 중고차딜러들이 가져가는 것이고요.

 

이러한 전체적인 사항들을 모두 따져보시고 본인의 판단하에 조금더 저렴한 방법으로 중고차를 구매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법원경매자동차

 

 

이상으로 법원경매자동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