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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

비스포크 냉장고 장단점

by 마스크에 2020. 10.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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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포크 냉장고 장단점

 

 

 

냉장고도 이제 인공지능을 갖추고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티비 광고에서 비스포크 냉장고의 광고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처음 비스포크 냉장고를 봤을 때 정말 놀라웠습니다. 기존 냉장고들과는 다르게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AI 기능이 있어서 냉장고 안에 필요한 식자재들을 스스로 인식하여 알려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존의 냉장고를 뛰어넘는 혁신을 가져온 비스포크 냉장고에 대해 알아보고 나아가 장점과 단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는 2019년 6월 맞춤형 냉장고 컨셉으로 삼성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그 동안의 냉장고는 다들 기능이나 디자인이 비슷하고 고만고만해서 여느 생활가전 제품과 같이 그닥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비스포크 냉장고는 출시에서 부터 사람들의 많은 과심을 받게 됩니다. 우선 냉장고의 색깔이 기존의 냉장고와는 다르게 엄청 화려하고 모듈식 냉장고이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은 처음에 새로운 비스포크 냉장고에 거부감을 가졌지만 트랜드가 중요한 시대가 되면서 기능보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다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는 현재 삼성 냉장고 판매량의 2/3를 담당하고 있을 만큼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는 요즘 20,30대 들이 중요시 여기는 디자인에 있습니다. 젊은 세대들은 기성 세대들과 다르게 집 내부의 인테리어를 굉장히 신경쓰고 있습니다. 집을 구매하면 인테리어 비용에 2천~3천 만원에 달하는 비용을 들여 새롭게 꾸미는 것이 트랜드로 자리잡을 정도로 나만의 디자인에 대한 욕구가 젊은 세대들에게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가 각광 받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에 돈을 아끼지 않는 젊은 세대들에게 냉장고도 자신의 디자인을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으로 적용된 것이지요. 

 

그래서 신혼부부들 사이에서는 비스포크 냉장고를 고려해보지 않은 부부들이 없을 정도로 디자인에 취중된 소비자들의 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장점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의 최대 장점은 앞서 이야기 한 것 처럼 디자인에 있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나만의 맞춤형 디자은으로 주방을 남다르게 꾸밀 수 있습니다. 굉장히 트랜디한 제품으로 내가 원하는 색상 모양까지 전부 선택 가능하며 필랫한 디자인으로 모던한 주방을 완성시킬 수 있고, 필요시에는 컬러만 교체하여 진부한 냉장고를 새로하지 않아도 새것 처럼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두 번째 장점으로는 패밀리허브 4도어 모델로 출시되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도어 패널과 색상을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어에 따른 냉장고도 다양하며 4도어를 선택하셨을 시 각 도어마다 색상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도어 색상으로는 코타 화이트, 코타 차콜, 새틴 그레이, 새틴 베이지, 새틴 스카이블루, 글램 핑크, 글램 화이트, 글램 올리브, 글램 라벤터, 글램 딥그린, 글램 버건티, 글램 네이비 등 무려 13가에 달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위에 보시는 것처럼 자유로이 비스포크 냉장고 색상을 선택하는 사진입니다.

 

비스포크 냉장고의 또 하나의 강한 장점은 바로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삼성은 비스포크 냉장고를 광고할 때 패밀리허브가 적용된 제품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패밀리 허브는 삼성이 지난 2016년 최초로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냉장고의 식자재 관리와 가족간의 거뮤니케이션 및 주방 공간에서의 엔터테이먼트 등의 기술을 구현한 것으로 비스포크 냉장고에 이 기술이 적용되며 냉장고도 하나의 IT 제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동으로 식품을 인식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냉장고 내부에 탑재되어 있는 카메라가 2100여 가지의 식자재를 인식합니다.

 

그 동안 이런 기능의 냉장고가 존재하지가 않아 굉장히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디자인적 측면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 기술과 디자인 모두 고려해 보아도 현존하는 냉장고 중에서는 비스포크 냉장고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술을 통해 냉장고에 보관중인 식자재를 쉽게 자신만의 푸드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고 추가된 식자재들의 유통기한 부터 부족해지면 바로 알림이 울려 식자재를 까먹고 있다 유통기한이 지나 버리는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모든 어머님들이 가장 선호할 것 같은 기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단점

 

 

비스포크 냉장고의 단점으로는 비스포크 냉장고의 초기 사용자들이 냉동실이 작아 수납공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한 칸을 김치 냉장고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다른 냉동고 이용 제품들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작아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현대 가정들이 냉장고 이외의 김치 냉장고를 따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단점이 아니라는 사람들도 있고 오히려 김치 냉장고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또 한가지 단점으로는 비스포크 냉장고의 문이 최대 90도로 열린다는 점입니다. 냉장고의 문이 활짝 열리지 않으면 평소에는 별로 불편한 점이 없지만 냉장고를 청소하거나 세척해야 되는 상황에서는 문의 고정이 쉽지 않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점으로는 가격이 있는데요. 가격이 거의 40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이라 일반 냉장고의 많게는 3배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때문에 금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많은 부담이 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 가격 문제는 점차 해결될 것이라고 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이상으로 오늘은 비스포크 냉장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아직까지는 비싼 냉장고보다 적당히 기능 좋은 냉장고를 쓰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거지니깐요^^

 

그럼 다음에 더 좋은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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