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방법

by 마스크에 2020. 10. 26.
반응형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젊을 시절에는 듣고 싶지 않던것도 들었을 정도로 맑은 청각을 가졌는데 모든 사람들이 그렇듯이 노화가 오면 피부 및 시력의 변화와 더불이 청각의 변화도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청각의 기능이 점차 퇴화하더라도 기술의 발전으로 보청기라는 장치를 이용하여 이전과 같은 맑은 소리를 들으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보청기를 쉽게 구입하는 방법과 보청기의 가격 그리고 보청기 국가보조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가격

 

보청기에 대해 알아보니 보청기가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라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우리의 귀를 책임져주는 보청기가 저렴한것도 이상한것 같습니다. 이러한 고가의 보청기를 구입하는데 있어 국가보조금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청각 장애등급을 소지하고 계시다면 보청기를 정부지원금으로 최대 131만원까지 혜택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보청기를 국가보조금 지원을 받으며 구매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방법

 

위에 말씀드렸듯이 모두가 보청기 국가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국가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청각 장애등급을 소지하고 계시면 몇 급인지에 상관 없이 판정 받은 사람은 모두 국가보조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국가보조금 지원 대상인지 확인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정부24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www.gov.kr/portal/main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바로 메인에 보청기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검색 후 중앙정부서비스와 각 지자체별로 운영하는 보청기 국가보조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 및 제출서류를 확인하시고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보청기 국가보조금을 신청하시면 최대 131만원까지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지원대상은 만75세를 넘기셔야 하며, 저소득 어르신이어야 하는데 중위소득 75% 이하헤 해당하셔야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보청기 구입요령

 

 

보청기를 구입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측면이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청기 뿐만아니라 다른 체품들 또한 구매하실 때 가격을 비교하시고 하시는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가격 비교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네이버 쇼핑에서 보청기 또는 보청기 가격비교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처럼 각 사이트별 가격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브랜드를 보시면 리오네트, 지맨스, 엠비온, 스타키, 금강보청기등 많은 보청기 브랜드들도 상세하게 확인 가능하시며 잘 보시면 최적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보청기 회사들이 무료착용 체험 서비스를 운영하기 때문에 무료로 착용해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잘맞는 보청기를 구매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를 구매하기에 앞서 먼저 국가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시고 병원에서 난청 관련 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보청기가 어떤것이 있고 어떤것이 평이 좋은지 안다면 더욱더 좋을것 같습니다.

 

걱 보청기 브랜드들의 체험 이벤트를 활용하시고 어지럽거나 불편한 사항이 없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과 구입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