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코로나 확진자 수 1000명 돌파? 코로나 3단계 기준 정리

by 마스크에 2020. 12. 11.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 수 1000명 돌파?

코로나 3단계 기준 정리

 

 

코로나 3단계 기준 정리

 

 

안녕하세요 코로나 확진자 수가 주말간 엄청나게 급등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제 3차 대유행의 확산세가 꺽기지 않고 계속된다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할 방침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초오간반장은 지금 확산세를 꺾지 못한다면 다음은 사회 활동의 전면제한을 뜻하는 3단계로의 상향조정 외에는 다른 선택 방법이 없다면서 이는 지금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큰 사회.경제적 피해를 남기게 되는데 지금 이를 막을 수 있게 최대한 국민들이 코로나 방역에 노력을 기울였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 3단계 기준 정리

 

그의 말을 대변하듯 오늘 코로나 확진자 수는 엄청나게 증가했는데요. 언제부턴가 매일매일 그날의 코로나 확진자 수를 알려주던 정부가 이날의 코로나 확진자 수를 종합하여 다음날 9시에 공표하는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때문에 우리가 확인하는 코로나 확진자 수는 전날의 코로나 확진자 수 인데요.

 

당일 지금의 코로나 확진자 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라이브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야합니다.

 

 

코로나 라이브 | 실시간 코로나 현황

국내/세계 코로나 확진자수를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corona-live.com

 

 

현재 12월 11일 오늘의 코로나 확진자 수는 무려 882명입니다.

 

코로나 3단계 기준 정리

 

코로나 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코로나 확진자의 수는 최소의 정부에서 각 지자체에 발표한 코로나 확진자 수로 아직 해외 유입과 더 증가하는 코로나 확진자 수 가 빠져있는 숫자인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면 내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1000명에 육박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코로나 3단계 기준 정리

 

오늘 발생한 코로나 확진자를 지역별로 확인하시면 서울과 경기도에서만 무려 600명이 넘는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부산과 인천에서 각각 52명, 45명 강원과 울산이 32명, 28명 대구와 충북에서 27명, 21명 그리고 경남, 경북이 17명, 15명 대전 충남은 15명, 10명 전남 전북이 8명, 7명 광주가 4명, 마지막으로 세종과 제주가 각각 1명, 0명입니다.

 

검역의 확진자 수는 아직 합산되지 않으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간밤에 발생하는 코로나 확진자와 내일 아침 일찍 확진 판정을 받는 분들까지 합산하면 하루 코로나 확진자가 무려 10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코로나 확진자 수가 1000명대에 들어서게 되면 정부에서는 코로나 방역지침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시행할 수도 있는데요 코로나 3단계 조치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3단계 기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급속하게 발생되고 의료체계가 이를 감당하지 못할 경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됩니다. 이미 경기도와 서울에는 의료체계가 감당하지 못할 정도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발생하게 되었고 내일을 기점으로 지속적인 800~1000명대의 확진자 수가 발생하게 된다면 3단계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격상할 충분한 명분이 생기게 됩니다.

 

 

코로나 3단계 기준 정리

 

코로나 3단계 기준 정리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달하게 되면 모든 것이 멈추게됩니다. Pc방 공연장 학원 독서실 오락실 멀티방 영화관 식당 카페는 물론 밖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사업체가 영업정지를 당하게 됩니다. 또한 어떠한 모임과 행사든 10인 이상 집합이 금지되며 등교수업 금지와 필수인력 외에는 모든 직장에서 재택근무를 의무화하게 되어있습니다.

 

 

코로나 3단계 기준 정리

 

또한 스포츠경기도 전면 중단되며 교통시설인 KTX, 고속버스 등 50%이내로 예매를 제한합니다. 한 마디로 대한민국을 그냥 멈춘다 라고 표현해도 될 정도로 어떠한 야외 활동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되기 전에 내일부터라도 적극적인 코로나 방역에 들어가야할 것 같은데요. 800~1000명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유지되지 않게 국민 여러분 모두의 힘이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