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크릴오일 효능 총정리!!

by 마스크에 2020. 9. 29.
반응형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에 대해 들어보신적이 있나요? 저는 요즘들어 갑자기 듣게된 제품인데요 처음에는 너무 신기해서 대체 크릴 오일이 뭐야? 하고 알아보았었는데 의외로 엄청 좋은 효능들이 많더라구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 다들 감기 안걸리게 평소보다 더 건강 관리 철저하게 해야된다는거 알고계시죠? 그런 의미로 오늘은 크릴오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이란?

 

 

먼저 크릴오일 이란 무엇일까요? 크릴은 극지에 사는 식물로 불소함량이 높아 식용이 불가능한 새우처럼 생긴 플랑크톤입니다. 이 크릴이라는 플랑크톤을 이용하여 만든 오일이 바로 크릴오일이라는 것!

 

크릴은 우리 몸에 아주 유익한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고 삶의 질을 높혀줍니다. 크릴오일은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고 현재는 건강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또한 크릴에서 추출한 성분을 기름으로 만들어 알약 형태로 시중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크릴오일은 알약 형태로 우리는 물과 함께 삼키면서 섭취하게 되는 것이지요.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에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현재 크릴오일이 각광 받는 가장 큰 이유는 기억력 증가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크릴오일에는 DHA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다른 생선에 있는 오일과는 다르게 흡수력이 더 좋고 효력이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에 포함되어 있는 DHA는 일반 생선에 존재하는 DHA보다 흡수율이 무려 10배에서 15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크릴오일에 효과는 대표적으로 5가지가 있습니다.

 

1. 근육 기능 및 신경기능 향상

2. 암 예방

3. 피부미용

4. 두뇌 발달

5. 시력 건강 개선

 

 

 

 

 

크릴오일 효능 - 근육 및 신경 기능 향상

 

크릴오일의 첫 번째 효능은 근육과 신경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것 입니다. 크릴오일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있어 신체의 활동에 전반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인데요. 대표적으로 크릴오일에는 비타민E, 비타민A, 오메가3, 아스타잔틴 등의 영양소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근육과 신경 기능 개선에 매우 탁월한 영향을 끼친다고 하네요. 또한, 크릴오일에는 콜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디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신체 발달기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성장기 청소년 및 유아들이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 암 예방

 

 

크릴오일에 있는 여러 성분 중 아스타잔틴이란 성분을 아시나요? 저도 크릴오일에 대해 알아보면서 처음 접해보는 성분이었는데요. 이 아스타잔틴이 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스타잔틴은 카로티노이계의 색소로 알려져 있는 새우와 같은 붉은색 계통의 갑각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크릴오일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크릴은 먹이사슬의 최하위에 있기 때문에 오염되지 않고 깨끗한 성부는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강식품 원료로 사용되는것 같아요!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 피부 미용

 

 

앞서 말씀드렸듯이 대표적인 크릴오일의 함유성분인 오메가3가 피부미용을 도와줍니다. 오메가3는 아시다시피 기미와 주근깨 등 피부의 잡티를 없애주기도 하며, 미백효과도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크릴오일은 정말 만능인것 같습니다. 피부미용은 남녀노소 불구하고 누구나 관리하고 원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저도 요즘 피부가 다시 안좋아지고 있는데 크릴오일로 효과좀 봐야될 것 같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 두뇌 발달

 

우리 뇌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영양분이 무엇일까요? 바로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포스파티딜콜린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영양분을 섭취하게 되면 학습능력, 두뇌발달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치매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치매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는 베타이밀로이드라는 물질이 뇌에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크릴오일을 섭취하는 것으로 귀찮게 고스톱을 치지 않아도 되는 것이지요.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 시력 건강 개선

 

 

위에 오메가3 이야기를 하면서 피부미용에 관한 장점을 이야기 했는데 오메가3는 피부미용 뿐만아니라 시력건강을 증진시키는데도 아주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영양분입니다.

 

오메가3에 포함되어 있는 DHA는 우리 인체 중 망막에 가장 많이 포함되어있어 다른 생선에 비해 상대적으로 DHA가 풍부한 크릴오일을 섭취함으로써 시력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가장 대표적인 크릴오일의 효능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크릴오일의 효능은 사실 위 5가지 말고도 훨씬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효능, 성인병 개선 및 관절 건강과 같은 우리 삶에 필요한 건강 요소들은 모두 크릴오일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크릴오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